코드 코드 확인
CAPCHAR 코드 다시 받기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Home   >   Member   >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① 본 약관은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웹게임 서비스인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회원(이하 '회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에 등록된 회원의 정보는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컨텐츠의 정보에 동일하게 저장되어 관리됩니다.

※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대표 이호형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60, A동 12층
대표전화 070)4140-9111 ㅣ FAX 02)2057-9111 ㅣ 고객센터 support@cosmosenter.co.kr
사업자 등록번호 718-86-00124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16 - 성남분당 - 0323호
사업자 정보보기 [링크]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인터넷 게임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사이트인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홈페이지(홈페이지 주소명)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때에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개정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홈페이지(www.3online2.co.kr) 또는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하며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홈페이지(www.3online2.co.kr)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 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의 과실로 개정된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된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별 이용약관』,『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등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함은 회사에서 현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 컨텐츠 설비 제공업장, PC통신 등을 통하여 전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기반 게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이용 회원 (이하 '회원')" 이라 함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약관에 동의한 계정 등록을 하여 계정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 컨텐츠 설비 제공업장, PC통신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온라인삼국지 II” 계정ID (이하 '계정ID')" 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온라인삼국지 II 계정정보 (이하 '계정정보')" 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이용요금 결제상태, 게임이용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 (이하 '비밀번호')" 라 함은 회원의 계정 확인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임 캐릭터 (이하 '캐릭터')" 라 함은 회원이 게임 내에서 직접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정보를 의미합니다.

7. "멀티미디어 문화 컨텐츠 설비제공업장" 이라 함은 독립한 장소에서 컴퓨터 등 필요한 기자재를 갖추고 게임물•영상물 등을 이용하게 하거나 부수적으로 그 밖의 정보 제공물을 공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

이용계약은 회원이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www.3online2.co.kr)상에서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용계약에 따른 진행절차 및 주의안내 등에 대한 제 5 조 에 포함되는 항을 세분화 하여 추가
1. 전체적인 이용계약 체결정보
2. 이용계약 체결을 위한 약관동의와 같은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정보
예) 서비스 가입시 제공되는 약관동의 절차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동의 의사표시가 완료됩니다.
3. 이용신청시 개인정보 기재는 실제정보 등록에 대한 안내
4. 다수의 계정 생성여부에 따라 가능시 동일한 이용계약 절차에 따른 계정생성 수 등에 대한 안내
5. 계정정보는 개인의 고유식별과 개인정보로 인한 타인에게 양도 및 승계 불가 안내
6. 14세 미만 아동 대상에게는 법정대리인 절차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함을 안내
7. 부정확한 개인정보 기재에 따라 발생되는 불이익에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안내
8. 이용계약 체결을 위해 인증수단(실명인증 및 본인확인)을 전문기관(관계사)을 통하여 인증가능을 안내

 

제 6 조 (이용신청)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회원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회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관련 법령에 따라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회원 정보(전화번호, e-mail주소 등)를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www.3online2.co.kr)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인증절차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① 회사는 회사가 회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회원이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제3자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6. 미성년자(만 20세 미만)가 결제를 하기 위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동의를 얻은 경우

7. 회사의 내부서비스 기준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8. 위법 또는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약관이나 기타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0.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1.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필요한 경우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종료)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공지된 각종 서비스 운영 정책을 중대하게 위반한 계정

 

제 9 조 (계정)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ID)으로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이용요금 청구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 계정 ID는 회원관리의 일관성 및 회원의 권익을 위해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에 대한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 정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비밀번호)

① 비밀번호는 회원이 직접 선정하는 사항이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확인을 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 등 보안상 긴급한 이유로 회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요청한 날 이후 최초 접속시에 회원 본인이 보유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이용요금)

① 이용요금에 대한 내용은 캐시이용약관 규정에 의거합니다.
② 이용요금의 손해배상 또는 환불은 캐시 약관 제9조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운영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운영정책에 따라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게시판 또는 E_mail, 전화 또는 서면 등을 활용하여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개인정보를 요청할 경우 회사에서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의한 일정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거나 그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최종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 결정, 손해배상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 또는 게시물에 포함된 자료 등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의 각호에 기재된 행위를 제한 없이 할 수 있는 권리를 무상, 영구적으로 부여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삭제, 공중송신(전송, 방송포함), 편집 및 2차적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서비스 광고에의 활용, 복제, 수정, 개조, 배포, 전시, 공중송신(전송, 방송 포함) 및 이를 위한 편집, 제3자에게 제공 등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의 게시물을 포함한 저작물을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임의가공, 복제, 공중송신(전송, 방송 포함), 출판, 배포, 발행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공중에 배포,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이 이 약관 제13조 제2항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거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미풍양속 저해 등의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공간으로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 제1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제 15 조 (가상 자산에 대한 권리)

① 가상 자산(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나 현실의 재산이 아니며, 이에 대한 소유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가상 자산의 온라인상 사용권은 해당 가상 자산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 자산을 일정 기간 동안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또는 게임 서비스에서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양도, 증여, 매매, 대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가상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한 조정의 경우는 조정 이전 혹은 조정 이후에 회원에게 고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3자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 무료로 제공받은 아이템 등 가상 자산을 다시 회사의 다른 가상자산으로 환불 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료로 취득하는 가상 자산의 이용에 관한 사항은 "캐시 약관" 및 기타 회사에서 정하여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게임, 서비스, 사이트의 개편과 분리)

① 회사는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수시로 본 서비스에 포함된 개별 게임, 서비스를 추가, 수정, 분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회원들에게 현저한 불이익을 야기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하여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및 게임서비스와 관련한 사이트를 개편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들에게 적극적으로 공지하며, 회원들은 개편되거나 분리된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③ 본 서비스의 주요한 내용인 게임의 프로그램 및 그 부수물에 관한 권리(캐릭터, 시나리오, 디자인, 애니메이션, 음악, 효과 기타 게임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 및 회원의 캐릭터, 캐릭터 명칭, 아이템 등 게임 내 모든 정보는 회사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가지며,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에서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회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비 실명 계정이 등록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주소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즉시 홈페이지 내 정보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 서비스 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계정, 닉네임, 캐릭터 이름, 문파 등의 이름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임마스터(GM)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내용

2.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3.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4.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5.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6. 기타 사회상규에 반하는 것으로써 회사가 정하는 내용

④ 회원은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이에 대한 관리소홀 및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타인의 계정을 부정하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은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6. 다른 회원을 음해하거나 인종 차별적인 내용

7. 관계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내용

⑨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게임 또는 오락 등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3.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임마스터(GM)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는 한, “온라인삼국지 II”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온라인삼국지 II”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또는 이러한 목적으로 개발, 배포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이의 사용을 장려, 광고하는 행위

5. 자기 또는 제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서비스 내에서 게임의 내용에 권한 없이 관여하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를 사용, 배포하거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게임 등)의 이용방식, 기획의도를 변경 및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8.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9.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사적인 정보나 게임 밖의 실제 사회의 사생활 보호에 위배되는 정보를 주고 받는 행위

10.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나 혈맹을 결성하는 행위

11.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을 타인에게 양도, 질권설정, 담보제공, 대여하는 등의 행위

12.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매매하는 행위

13.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하여 저속하고 음란한 정보, 문자, 도형, 음성, 영상 등을 전송,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유포하는 행위

14.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내용을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배포하는 행위

16. 계정, 캐릭터(경험치),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거래를 목적으로 직접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17. 회사가 금지하는 불법적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취득한 아이템 또는 게임머니 임을 알면서 취득하는 행위

1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

19.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불법적이거나 불건전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20. 회원이 회사에서 금지하는 계정, 닉네임, 캐릭터 이름, 문파 이름 등을 사용하는 행위

21.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제1호 내지 제19호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⑩ 회원은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도 안됩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고, 회사는 이 같은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계약해지 및 적법한 절차를 거친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⑪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⑫ 회원은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www.3online2.co.kr)상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 18 조 서비스 내용 변경, 책임

① 회사는 회원에게 인터넷 기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게임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게임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홈페이지(www.3online2.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정보 업데이트 및 게임 월드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홈페이지(www.3online2.co.kr)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19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제3자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의 원활할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본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재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관련법령에 따라 만 16세미만의 회원에게는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해 게임서비스의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또는 게임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회원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④ 멀티미디어 문화 콘텐츠 설비 제공업장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중 멀티미디어 문화 컨텐츠 설비 제공업장 이용요금을 고의로 면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계정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계정은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에서 압류(이용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www.3online2.co.kr)의 고객센터 및 계정도용신고 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모든 정보는 당사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소유하며,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에서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www.3online2.co.kr)의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 또는 E-mail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계약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홈페이지(www.3online2.co.kr) 상의 계정 탈퇴 신청을 통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 (www.3online2.co.kr)의 계정도용신고 센터를 통해 회원에게 사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은 계정도용신고 센터 및 사이버 고객센터의 절차에 의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1일 4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해서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사용기한이 명시된 유료 콘텐츠 이용자에 한해 서비스가 중지된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아이템 이용시간 또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배상합니다. 다만, 사전 공지에 의한 정기 점검 등은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하실 수 없습니다.

④ 상기 1항의 서비스중지/장애 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시간으로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의 사전고지(회선공사, 정전, 정기점검 등)으로 인하여 중지된 경우,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 시에는 서비스 중지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제 24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① 서비스 이용 및 유료컨텐츠 구매를 위해 결제 된 금액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취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 시스템의 이상으로 인하여 중복 결제가 된 경우
2. 결제를 하였으나 캐시가 충전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인 회원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요금결제 등 의무부담행위를 한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 또는 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사술로 인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② 이용자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중지(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1. 캐시의 환불은 잔액의 전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2. 캐시의 환불 시 잔여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 10%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단, 잔액이 10,000원 이하인 경우 1,000원의 환불 수수료를 공제 합니다. 잔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해제 및 해지,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이용자로부터 모두 접수한 경우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시 이용자의 실명과 동일한 계좌로 환불 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14 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4. 계약해제 및 해지, 환불 신청은 별도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반드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경우에만 정상 접수 됩니다.

5. 캐시를 전환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은 그 이용 행위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이는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따라서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의 철회) 제2항에 의거하여 청약철회나 기타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구매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용이 표시, 광고내용과 다른 경우 구매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이 기간이 경과한 유료 서비스이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유료 서비스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6. 회사는 부정한 캐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상품권 또는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 상품권, 아이템, 운영자 충전 등은 환불하지 않으며, 이용 해지 시에는 전액 소멸됩니다.

7.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주민등록법 위반 등 중대한 불법행위를 하여 계정 이용 제한이나 해지를 당한 경우 회사는 회사는 환불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회원ID,비밀번호,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련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9. 이용자가 청약 철회를 한 경우에도 제 24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지체 없이 중단하고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10. 결제시 추가로 지급되는 마일리지 포인트인 "보"를 사용한 경우 캐쉬가 남아 있을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25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6 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원이 신상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실 기재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사에서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접속지연과 서비스 회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인한 손해 (아이템 분실, 경험실 손실) 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의 가상 자산, 레벨, 랭킹, 등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⑪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⑫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에 기인하지 않은 제휴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등 기타 제휴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⑬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정부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간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에 따라 발생한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 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16년 1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은 2015년 03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은 2014년 12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은 2014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1.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는 귀하께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계정을 등록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그 중 선택항목은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고 있으나 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 계정 등록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필수항목: 계정,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이름, 전자우편, 생년월일, 성별, 인증정보
* 아이핀 필수항목: 계정,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 아이핀 번호, 인증정보
* 선택항목: 휴대폰, 전화번호, 주소, 뉴스레터 수신여부, SMS 수신 여부

- 각종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IP Address, 쿠키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불량 이용 기록

- 유료 결제 시 수집하는 정보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 기간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은행 명, 계좌번호 등
* ARS(폰빌): 전화번호 등

- 이벤트, 프로모션 참가 또는 선택 형 서비스 제공 시 수집하는 정보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 중복 가입 확인 정보
* 성명, 인증정보

- 법정대리인이 20세 미만 이용자에 대한 결제 동의를 할 때 수집하는 정보
* 법정대리인의 이름, 이 메일 주소, 연락처, 동의기간, 동의형태 등


2.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으로 가입할 때를 포함하여 상기 제1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홈페이지, 서면, 전화, 팩스, 상담, 이벤트 응모 등의 방법을 통해 수집하고 있습니다.

3.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로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말합니다.
- 회사는 아래 각호의 용도에 맞게 고유식별정보를 실명인증(아이핀 인증) 및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암호화 된 사항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게임산업진흥에 따른 법률에 따라 지정된 분류등급별 게임서비스 제공
2)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구분
3)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 거래 및 결제서비스 사용을 위한 의무준수
4) 중복가입의 확인
5) 현물 경품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부과
6)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수집된 고유식별 정보는 법률에서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위에서 안내 드린 목적 외 용도로는 사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으며 암호화 되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1.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계정, 비밀번호: 계정등록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중복가입확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제한적 본인 확인 제에 따른 본인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고객센터의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재발 방지
- 만 18세 미만 회원 추가 수집 정보: 만 18세 미만 이용자의 결제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절차에 따른 인증 정보
- 이 메일주소, 전화번호: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 지의 확보
- 주소: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 지의 확인
- 방문 일시, IP Address, 쿠키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접속빈도 파악, 불량이용자(각 서비스 이용 약관, 운영정책상 이용자의 의무 사항을 위반한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승인 사용 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 그 외 기타 선택 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2.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인터넷사이트),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근거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제한적 본인확인 제에 따른 본인 확인 정보: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2.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 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 해결 등을 위해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항목: 계정, 비밀번호, 이름, 실명 확인 값, 휴대폰번호, 이 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아이핀 번호,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 정보, 접속 일시, 불량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법정 대리인 정보
- 보존기간: 30일
개인정보 취급 위탁 방침
1.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 적합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해당 서비스들의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제휴한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인증, 본인인증
-제공 대상 : 서울신용평가정보㈜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 회원제 서비스 가입을 위한 인증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가입 시 실명 확인 및 본인확인을 위한 것으로, 별도 보관 하지 않음

1) 유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처리 및 요금정산
- 제공 대상: 이니시스, 골든퓨처게임즈
-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결제 대행, 유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 처리 및 요금 정산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결제일 기준 5년

3.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에 대한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타기업 등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어야 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그리고 언제까지 공유되며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 지에 대하여 귀하께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칠 것이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정보는 제3자에 제공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고지 및 동의방법은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e-mail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거나 홈페이지, 서면, 전화 또는 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또한, 회사가 온라인게임서비스의 제공, 판매 권리를 정당한 절차에 의해 양도할 경우 이로 인한 개인정보의 양도는 적극적인 동의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에 의해서만 진행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귀하의 개인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사항에 대해 동의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에 제한은 없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제한 내역 및 사유

1) 제한 사항
- “온라인삼국지 II” 에서 제공하는 일부 오프라인 경품 발송용 개인정보가 필요한 이벤트 당첨 제한
* 단,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예외

2) 사유
가입 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을 정상적으로 진행 하지 않은 경우 개인 정보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경품 발송이 불가능 합니다.



시행일 : 2014년 04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