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가 많고 공급이 적으면 시세가 올라가요
수요가 적고 공급이 많으면 시세가 내려가요
이걸 수요 공급의 법칙이라 부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수요에요..
수요가 적은데 공급이 적다고 시세가 올라가진 않아요..
예를들어서 기름이 없으면 안되죠?
근데 게임아이템 없으면? 어떻게 되요?
필요성이나 가치 문제란거에요..
공급이 줄어들면 불만이 생기고. 게임환경이 안좋으면. 이역시.. 수요감소 요인이란겁니다..
한마디로 하면 필수수요가 아니란 것이고..
공급과 수요가 비례나 반비례 하는게 아니라.. 약간의 상관관계가 있을뿐.
구분해서 생각해야 되요.
결국 게임환경 개선등으로 수요개선을 해야한다는거에요..
공급으로 수요를 컨트롤 할수가 없어요.. 시세를 유지해보려는 건데.
있는 수요마저 잃게 되는.. 안좋은 방법이죠. 결국 더 떨어지거나 안팔리게 되요.. 생각 다시하세요.. 선구자님들..
공급은 일정한게 좋고. (신뢰도나 관리측면에서..)
수요를 위한 노력을 해야되요.. 게임환경개선. 문제해결. 이런건데 문제파악부터가 잘못되가지고.. 답이업음..
그냥 결국 다 자기이득만 따져가지곤.. 입김만 쌔고..
매니아 판매량 때문에 공급을 줄였다 하셔서 쓰는글이고..
매니아 판매량은 수요. 사려는 사람과 사려는 양에 영향을 받고.
공급을 줄이는데 어떻게 판매량이 늘어날까요..? ㅜㅜ 제가 반대로 들은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