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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VP
 
1. PVP 모드

1) 방패모드(중립): 어떤 경우에도 PK 를 할 수 없으며, PK 를 당하지도 않습니다.
2) 한칼모드(1단계): 한칼 / 쌍칼모드의 타국 사용자와 쌍칼모드의 자국 사용자를 공격 할 수 있습니다.
3) 쌍칼모드(2단계): 한칼 / 쌍칼모드의 타국 사용자와 자국 사용자를 공격 할 수 있습니다.
※ 방패모드 → 한칼모드 → 쌍칼모드 순으로 캐릭터의 그림자가 붉게 변합니다.


2. PVP 모드 변경

PVP 모드는 수동변경자동변경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수동변경

중립지역에서 하단 UI 의 모드 변경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중립지역 이외의 장소에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자동변경 - 1

가속몬스터(흉포한몬스터) 혹은 보스몬스터 등을 공격할 경우 자동으로 쌍칼모드로 변경 됩니다.
만약, 다시 방패모드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중립지역으로 이동하여 변경해야 합니다.

3) 자동변경 - 2

사냥 시 획득 하는 명예포인트가 MAX 수치에 도달 할 경우 자동으로 쌍칼모드로 변경 됩니다.
(명예포인트의 MAX 값은 캐릭터레벨 * 3000 입니다.)

3. 보호 시스템



20등급 이하의 캐릭터에게는 보호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보호 시스템이 적용되는 동안에는 다른 캐릭터에게 공격받지 않고, 자신도 다른 캐릭터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4. PK (Player Kill)

자국인 PK(Player Kill) 시, 명성치가 하락 하며 캐릭터의 색이 까맣게 변하며, 악명인이 됩니다.

  

반대로, 중립지역 이외의 지역에서 타국인 PK 시,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단, 무분별한 PK는 대인관계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명성치 수치에 따라 캐릭터 사망 시 하락하는 경험치 양과 아이템 드랍 확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항상 명성치는 높게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릭터가 자국인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공격을 한 캐릭터는 일정시간 동안 캐릭터에 해골마크가 생기게 됩니다.

해골마크가 생성되어 있는 캐릭터는 해골마크가 사라지기 전, 타 캐릭터에게 공격을 받아 죽는다 해도, 죽인 캐릭터에게는 아무런 패널티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5. 악명풀기


 


자국의 캐릭터를 PK하여 악명인이 되면 캐릭터의 색이 까맣게 변하며,
마을 주변을 돌아 다니는 치안 병사에게 공격을 받게 되므로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치안병사의 공격은 캐릭터의 명성 수치가 0 이상이 되기 전까지 계속됩니다.

PK로 인해 악명인이 되었다면, 악명맵의 몬스터를 사냥 함으로써, 악명수치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 사냥터의 몬스터를 사냥하여도 악명은 풀리지만, 각 마을 내의 치안병사 및 타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악명 맵의 내의 몬스터를 사냥할 시에 일반 몬스터에 비해 2~3배 빠르게 악명수치가 줄어듭니다.

※ 악명인은 악명을 풀기전에는 죽거나, 퇴각을 사용할 때 악명맵으로 이동 됩니다.

6. 아이템 드랍

1) 타국캐릭터(몬스터)에게 죽었을 때, 일정한 확률로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2) 아이템 드랍률은 타국캐릭터(몬스터)와의 등급차이 그리고 자신의 명성수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3) 몬스터에게 죽었을 경우, 지역의 특성에 상관없이 모든 지역에서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4) 타국캐릭터에게 죽었을 때는 분쟁지역에서만 아이템이 드랍되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5) 단, 악명인(해골상태)의 경우 중립지역과 전쟁지역에서도 아이템을 드랍하며, 자국캐릭터에게 죽어도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6) 드랍되는 아이템의 종류는 방어구, 액세서리, 전마 및 전마 액세서리, 스킬 및 책략 책이며,
※ 악명인(해골상태)일 경우 무기 아이템까지 드랍합니다.
※ 악명맵 내에서는 악명 수치를 소멸한 캐릭터(비악명인)도 아이템(무기포함)을 드랍할 수 있습니다.


7) 대련장에서는 조건에 상관없이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7. 경험치 스틸

1) 타국캐릭터에게 죽었을 때, 지역과 상황에 따라 경험치를 빼앗깁니다.

2) 경험치 스틸양은 타국캐릭터와의 등급차이 그리고 자신의 명성수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3) 경험치 스틸은 분쟁지역에서만 가능합니다.
※ 단, 악명인(해골상태)의 경우 중립지역과 전쟁지역에서도 경험치를 빼앗기며,
자국캐릭터에게 죽어도 경험치를 빼앗깁니다.


4) 대련장에서는 조건에 상관없이 경험치 스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수급 및 업적

1) 수급은 무산협곡과 전장맵에서 전쟁이 진행되는 시간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업적포인트는 분쟁지역에서는 항상 획득할 수 있으며, 무산협곡과 전장맵에서는 전쟁이 진행되는 시간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