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총칙
제 2 조 이용자의 권리
제 3 조 운영진의 역할
제 4 조 이름 관련 정책
제 5 조 계정 관련 정책
제 6 조 캐릭터 삭제 관련 정책
제 7 조 불량이용자 관련 정책
제 8 조 현금거래 관련 정책
제 9 조 비신사적 행위 정책
제 10 조 사기 관련 정책
제 11 조 시스템 관련 정책
제 12 조 계정도용 관련 정책
제 13 조 복구 관련 정책
제 14 조 처벌 및 제재 관련 정책


1. 총칙


① 본 운영정책은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근본이 되는 정책으로, 모든 형태의 이용자 서비스는 본 운영정책을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② 본 운영정책은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와 고객불만의 해결에서 보다 신속하고 일관성(공정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 내부 규정입니다.
③ 운영진은 본 운영방침의 내용에 대한 추가 / 변경 / 삭제의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운영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바뀔 수 있으며, 운영방침의 내용에 변경이 있을 시에는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www.3online2.co.kr)에 공지합니다. 변경되어 공지한 운영정책에 대한 정보 및 공지 숙지를 하지 못한 고객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온라인삼국지 II” 는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원분과의 소통을 통해 자정작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나 게임 진행에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 최소한으로 조치하되, 게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부 항목은 강력하게 대처하는 Clean Service를 지향합니다. 단,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고객은 회사로부터 경고, 계정삭제, 계정압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상에 위반되는 행위의 경중에 따라 모든 권한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⑤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그리고 관계 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이용하여 “온라인삼국지 II” 서비스에 대한 문의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 고객센터
- 1:1 문의
이용자는 홈페이지(www.3online2.co.kr)의 1:1 문의를 통해 “온라인삼국지 II” 게임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각종 문의 / 요청 /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 계정도용 신고
계정도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건 발생 후 3일 이내에 홈페이지의 신고하기를 통해 접수하시면, 계정도용 여부에 대한 조사와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복구 조사가 진행됩니다.
- 불량 이용자 신고
욕설, 음란한 대화, 서비스 방해, 사기 시도 등을 비롯하여 게임 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사항은 사실여부 확인 후, 운영정책을 기초로 조치가 취해집니다.
- 버그 신고
이용자는 버그에 대해 GM에게 제보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버그 신고는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통해 신고 하실 수 있으며,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전파, 배포하는 경우 경고 없이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다른 고객에게서 피해를 당하신 경우, 회사에 이를 제보해 운영 정책의 적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이 본 운영 정책 적용에 불만이 있으신 경우 언제라도 회사에 이의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구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위의 모든 채널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최대한 신속히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다만, 업무 부하 등으로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3. 운영진의 역할
① 운영진(이하 GM)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을 추구할 권리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② GM은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이용자의 문의 및 요청 사항에 대해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의나, 특별히 추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같은 내용의 반복 문의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삼국지 II” 는 회원 분들의 즐길 권리를 존중하고자 하며, GM은 이용자들이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대한의 도움을 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단, 다른 이용자를 방해하거나 또는 게임 서비스 자체에 문제를 일으키는 고객에 대해서는 제재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수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활동으로 반드시 필요한 내용입니다.
- GM은 정상적인 서비스 및 특정 이용자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동(욕설 및 비 매너 행위)을 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GM은 버그(버그프로그램)를 고의로 또는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이용자에 대해 즉각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GM은 게임 내에서 이용자의 여러 가지 행동에 대해 관여하지 않으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즉각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GM은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협조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GM의 협조요청에 최대한 응해야 합니다.
④ 다음 사항에 대해서는 GM이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사기, 계정도용/해킹 등) 문제에 대해서는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 현금 거래 / 타 게임 거래 등과 관련된 문제는 GM이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 외적으로 알려진 게임정보 이외의 게임 내적인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GM은 이용자의 인적 사항에 관한 정보는 수정 및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⑤ GM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단,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의 일부를 확인 요청할 수는 있습니다.
⑥ 운영정책에 없는 사항에 대한 처리
- 운영정책에 안내되지 않은 사안의 해결 및 처리는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관계법령 및 법률상 관례에 준하여 운영팀이 공정성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판단 후 결정합니다

4. 이름 관련 정책
* 이름(닉네임)이란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와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호칭(홈페이지 닉네임, 캐릭터 이름, 군 이름, 칭호)을 의미합니다.
① 이름에 관한 사항은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이용약관 제17조 이용자의 의무`에 의거하며, 아래와 일치하거나 유사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으며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중지될 수 있으니 삼가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 회사, 회사 직원 및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서비스를 비방하는 내용 또는 혼동할 수 있는 이름
- 욕설, 지나친 비/속어로 판단되는 이름
-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의 이름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 영리 또는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할 목적으로 만든 이름
- 계정을 현금 또는 현물거래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위 목록에 해당하는 이름(닉네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5. 계정 관련 정책
① 이용자는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제3자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인적 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계정은 어떠한 경우에라도 그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계정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GM으로부터 어떠한 도움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④ 제3자와 계정을 공유하거나, 현금 / 현물 거래를 통해 획득한 계정의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GM으로부터 어떠한 도움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⑤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로 “온라인삼국지 II” 이용에 대해 제재를 받게 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자신의 PC에 해킹 방지 프로그램, OS 보안패치,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제3자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6. 캐릭터 삭제 관련 정책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 제공 시 운영상 필요한 경우 게임 서버를 통합할 수 있으며, 이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반드시 공지합니다. 이후 이용자의 부주의 또는 관리소홀로 발생하는 캐릭터 삭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게임 통합시 이전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캐릭터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7. 불량이용자 관련 정책
“온라인삼국지 II” 는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 일관성 있게 대처할 수 있도록 불량 이용자 정책을 정하여 게임회원들이 플레이 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게임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합니다.
② 불량이용자 정책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공공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의 이용자로부터 선의의 피해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한 정책입니다.
③ 게임 내에서 역시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말이나 행동을 했을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에서는 불량유저 신고 접수 시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만 증거자료로 인정합니다.
- 사실 확인 여부가 어려운 텍스트, 구두(말), 편집된 스크린 샷 등은 증거자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⑤ 증거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불량이용자 신고에 대해서는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으며, 허위 신고의 경우 신고자가 운영 업무 방해로 제재 조치될 수 있습니다.
⑥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게시물의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게시자에 대한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사항은 불량이용자로 제재 조치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도배 또는 욕설, 음란한 단어 및 표현을 내포한 내용 및 게시물
- 타인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내용 및 게시물
-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및 게시물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및 게시물
- 현금 / 현물 거래에 관련한 시도 또는 타 고객들을 선동하려는 내용 및 게시물
-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 고객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 및 게시물
- 회사 또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 및 게시물
- 불법복제 또는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및 게시물
-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 정치적 분쟁 등 사회 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 및 게시물
- 회사의 자산을 악의적으로 평가 절하시키려는 의도가 포함된 내용 및 게시물
-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타인의 신상 등, 사적인 정보를 유출하는 내용 및 게시물
- 게임 서비스 또는 게시판의 용도와 목적에 맞지 않는 내용 및 게시물
-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및 게시물
- GM 또는 회사 직원을 사칭하는 내용 및 게시물
- 기타 GM이 판단하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내용 및 게시물
- 저주의 글이나 행운의 글과 같은 내용 및 게시물
⑦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방법으로 게시판을 이용하는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자는 저작권법에 따라 회원님들의 홈페이지 게시물 외 게임상 위반 행위에 대해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으며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사항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법 위반 사항의 예
- 타인의 글, 웹진/팬 사이트 기사, 뉴스 등의 저작물을 허락 없이 복사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행위
-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올릴 때 해당 동영상에 원 작곡자의 동의 없이 음원을 삽입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의 사진이나 직접 창작한 이미지를 허락 없이 무단 도용하여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이 제작한 영상물(UCC, 영화, 드라마, 뉴스 등)을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스크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드라마, 영화, 만화, 게임 등의 장면을 스크린 샷 하여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공유하는 행위
- 만화, 소설,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의 대사나 가사 일부를 원작자의 허락 없이 도용하여 사용하거나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이 제작한 게시물을 수정하여 자신이 제작한 것처럼 등록하는 행위
⑧ 정상적인 시스템을 이용한 이용자 상호 간의 이권이 걸린 분쟁 등의 내용은 불량이용자로 판단되지 않으며, GM이 관여하지 않습니다.
- 게임 플레이 도중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회원 스스로 해결이 필요한 사안으로 서로 간의 배려와 존중이 필요하며 GM은 게임 회원간에 벌어질 수 있는 크고 작은 분쟁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8. 현금거래 관련 정책
① 계정의 현금/현물 거래는 정정당당히 플레이하는 다수 고객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이기 때문에 “온라인삼국지 II” 에서는 이를 권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② 아래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계정의 현금/현물 거래로 간주되는 행위로 보여질 수 있으므로, 여러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유의하여 주시고 지켜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객관적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메시지
-객관적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이름, 문파 이름을 생성한 경우
-현금 거래 사이트의 명칭, 주소 등과 유사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하는 경우
-현금/현물 거래 관련한 내용이 게임 내 기록상 확인되는 경우
-게임 내에서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명, 숫자를 반복적으로 올리거나 또는 전화번호를 올리는 경우
-게임 서비스의 계정을 다른 온라인 게임(회사 게임 포함)의 아이템/캐릭터/계정과 거래하는 경우
-게임 내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
-게임 서비스의 게임 계정을 서버 간 거래하는 경우
-캐릭터 명을 매개로 현물으로 거래하는 경우
③ 캐릭터/계정의 현금/현물 거래의 경우, 본 조항 내지 본 운영 정책 등에 공지된 기준에 따라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 부탁 드립니다.

9. 비신사적 행위 정책
① 비신사적 행위란 오직 다른 고객을 괴롭히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한 게임 내 모든 행동을 말합니다.
② 다른 캐릭터에게 공개 채팅창, 귓속말 등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 등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행동은 단지 게임 시스템에 속할 뿐이며 이러한 행위 자체만으로는 비신사적 행위가 성립되지 않습니다.
③ 비신사적 행위란, 위와 같은 게임 시스템을 이용해 고의적으로 다른 고객의 플레이를 방해하였거나 다른 고객을 괴롭힐 의도가 분명히 인정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④ 비신사적 행위는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이용해 GM에게 제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M은 비신사적 행위의 성립 여부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판단하여 조치합니다.
⑤ 고객은 다른 고객의 비신사적 행위가 있는 경우 상대 고객에게 해당 행위를 그만하여 달라고 요청하거나 해당 지역에서 잠시 떠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고객을 괴롭히는 경우에는 GM에게 언제라도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⑥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조롱하는 일체의 행동은 비신사적 행위로 간주됩니다.

10. 사기 관련 정책
① 게임 내 사기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이용자를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말하며, 이러한 행위는 게임 질서를 크게 어지럽히고 상대방 이용자의 노력을 정당한 대가 없이 빼앗는 것으로써 페어플레이 정신에 위배됨은 물론, 운영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는 행위입니다.
② 상대방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모든 사기 행위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제재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사기 신고 접수시 일반적인 게임 내 규율을 적용해 조치하거나, 운영 팀에서 공정성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심사숙고 후 결정합니다.
- 사기 시도 행위 자체만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기 시도란? 다른 사람을 속여서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고 시도하는 행위(단, GM 및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는 1차 시도 시에도 가중 제한함)
③ 사기 사건으로 접수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편집되지 않은 원본 스크린 샷 등의 정확한 증거자료를 제출하셔야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증거자료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해당 사건에 대한 처리가 늦어지거나 또는 처리가 불가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사기 사건의 경우 그 피해가 상당히 크고 고의성이 강하기 때문에 사기 행위로 적발된 가해 계정은 경고 절차 없이 단 한 차례의 행위만으로도 강력한 제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⑤ 사기 행위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이용자 스스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글자의 한 획만 다르게 하거나, 영어 대소문자를 이용하여 게임 내 에서 쉽게 구분할 수 없도록 만든 유사 캐릭터명의 경우에는 조사 후 복구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11. 시스템 관련 정책
① 버그 악용
- 버그 악용은 게임 내에 약점 혹은 버그를 이용해서 이득을 얻거나 게임 내 악영향을 미치는 모든 행위가 포함되며, 이러한 행위를 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버그를 확인하고도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역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버그의 악용은 콘텐츠의 심각한 훼손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고객에게도 피해를 주는 일입니다. 버그나 문제점은 발견 즉시 고객 센터의 1:1 문의를 통해 신속히 제보해주기 바랍니다.
- 게임 시스템 제한 사항을 위반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즉, 게임의 설정을 의도적으로 악용하거나 다른 고객과 이를 공유 또는 공모하여 게임의 설정을 회피하여 게임 내/외에서 이득을 얻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게임 시스템의 제한 사항을 위반하는 이용자를 발견 즉시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해 신속히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시스템의 버그나 문제점 또는 제한 사항을 악용하는 것은 다른 고객과 비교하여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시스템의 버그나 문제점, 제한 사항 등을 악용, 공유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별도의 사전 경고 없이 강력한 제재를 받을 수 있사오니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버그 악용 사실이 밝혀진 이용자에 대해서는 해당 버그가 게임 내/외적으로 미치는 영향의 심각성에 따라 제재 내용이 결정됩니다.
② 불법프로그램 사용
- 각종 핵 및 불법프로그램(자동사냥 프로그램, 서버해킹 프로그램, 게임진행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모든 프로그램 등) 사용 시에는 확인 절차를 거쳐 제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온라인삼국지 II” 클라이언트를 변조하거나 서버 해킹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웹 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시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제재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확인된 계정에 대해서는 경고 절차 없이 단 한 차례의 행위만으로도 즉시 강력한 제재 조치가 취해지며, 차후 어떠한 이의 제기도 받지 않습니다.
- 서버 내 이상 데이터가 확인되는 계정에 대해서 임시 제한이 됩니다.

12. 계정도용 관련 정책
① 이용자는 제3자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계정도용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기본적으로 계정 관리를 소홀히 한 피해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계정도용 건의 경우 복구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③ 계정의 정보가 여러 명에게 공유되어 사용되는 상황에서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GM이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④ 계정 교환 또는 계정 거래(현금 / 현물)로 인해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GM이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⑤ PC방 등을 비롯하여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컴퓨터에서 개인 부주의로 계정 정보가 노출된 경우에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⑥ 계정도용으로 인한 피해 신고는 사건 발생 후 최대 3일 이내에 신고해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3일이 초과된 경우에는 조치할 수 없거나 또는 부분적으로만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⑦ 계정도용 신고를 할 경우, 반드시 계정 이용자의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본인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조치 및 복구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⑧ 계정도용 신고는 반드시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1:1 문의 -> 계정도용 신고를 통해 접수해야 하며, 모든 조사가 완료된 이후에 복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조사 기간에는 조사를 위해 계정이 임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⑨ 허위 신고의 경우 업무 방해에 해당하여 계정에 제재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신고 전에 반드시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허위 신고로 확인될 시 계정은 업무방해로 인하여 제한 조치 됩니다.
⑩ 계정도용 가해자에 대한 법적 제재를 원하실 경우 경찰서를 통해 신고하시면 관련 법규에 따라 조치가 될 수 있으며, 공문서를 통해 자료 요청이 접수될 경우 관련 자료에 대한 협조가 가능합니다. 단, 당사자라 하더라도 개인에게는 어떠한 자료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⑪ 계정도용을 시도한 계정과 계정도용과 연계된 계정은 모두 강력한 제한 조치가 되며, 차후 어떠한 이의 제기도 받지 않습니다.
⑫ 계정도용 관련 복구 정책
- 데이터 확인이 가능한 건에 한하여 복구가 가능하며, 확인이 불가능 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아이템이 소비 또는 캐릭터의 변화가 발생 되었을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결과 아이템 및 캐릭터가 사라진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운영팀이 판단하여 기타 불법 내용이 확인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13. 복구 관련 정책
“온라인삼국지 II” 게임 서비스는 기술상 오류로 인해 아이템 / 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기술상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② 데이터 확인이 불가능 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③ 게임 내 아이템 관련
- 정상적인 시스템에서 실수로 또는 현금거래, 계정거래와 관련하여 삭제된 아이템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 렉 현상, 회선 장애 등 개인 PC 문제로 인해 발생된 피해의 경우 복구 되지 않습니다.
- 버그/ 불법 프로그램 등으로 생성된 아이템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④ 특정 문제가 과도하게 발생하거나 비정상적인 또는 허위의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복구 거부 또는 운영정책에 의한 제재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⑤ 모든 이용자에게 공정한 복구 정책을 적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피해 사항에 대해 최대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하지만, 캐릭터/아이템 복구 여부 결정은 모두 운영팀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지키는데 소홀하지 않기를 당부 드립니다.
⑥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나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GM은 아이템, 경험치 피해 등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란?
-정상적으로 게임 내 각종 강화로 인한 아이템 수치 변경 및 분해, 조합 등으로 아이템이 변형되었을 경우
-유료 콘텐츠를 지급받을 계정 또는 서버를 잘못 지정한 경우
-그 외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이루어진 모든 손실
⑦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고객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 개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유료 콘텐츠도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게임 밸런싱 등) 수정, 변경, 삭제될 수 있으며, 이때에 회사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아이템으로 고객에게 보상하여야 하며, 고객은 그러한 회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별도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⑧ 고객의 자의적 선택 또는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고객의 행위에 의하여 고객의 계정 또는 캐릭터에 이용제한이 된 경우, 고객이 민/형사상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검찰/경찰/법원 등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와 아래에 열거된 내용 등을 포함하여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이하, “고객의 귀책사유”라 함)에 한해서 회사는 고객이 게임 내에서 습득한 아이템을 포함하여, 고객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해당 아이템이나 유료 콘텐츠를 보상하거나 복구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귀책사유로 기간 제한된 계정의 경우
-고객 요청에 따른 캐릭터 또는 계정 삭제 또는 회원 탈퇴 또는 휴면 계정 삭제의 경우
-고객이 유료 콘텐츠에 대해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

14. 처벌 및 제재 관련 정책
① 게임 내에 질서를 파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는 다음과 같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 및 타인의 게임이용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GM과 게임이용자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칙을 바탕으로 GM에 의해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처벌항목 및 제재 기준
- 모든 항목은 계정을 기준으로 제한 조치됩니다.
- 홈페이지 경고 항목은 삭제 조치됩니다.
- 일부 항목은 경중을 고려하여 경고로 대체 가능합니다.
- 신고 접수 된 일부 항목의 경우 서비스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가중 제재됩니다.
- 회사는 “게임 영구 이용제한” 적용 시“IP차단”, “아이템 등 조정”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 기간 이용제한” 또는“경고” 적용 시 “아이템 등 조정”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세부항목 1차 2차 3차 4차 5차
게임
시스템
게임 내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버그등의 사항을 인지한 상태에서 고의적, 반복적으로 악용하여 시스템 및 게임상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계정 임시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다른 이용자의 게임 진행을 방해 및 괴롭히거나 욕설/비방/조롱/위협 등의 형태로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괴롭히는 모든 행위 경고 3일 계정이용 제한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비정상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사냥을 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오토 프로그램 및 악성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행위 30일 계정 이용 제한        
게임 내의 시스템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가 확인될 경우 (객관적인 데이터가 확인될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계정 임시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이름
관련
국내 관계법령 및 사회질서를 해하는 사항으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캐릭터명 강제 변경    
욕설 및 음담패설 등의 내용으로 캐릭터의 이름을 생성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캐릭터명 강제 변경    
작업장 속칭 작업장 계정으로 판단되는 경우 계정 임시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서비스
방해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게임 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안좋은 영향을 주는 행위 경고 3일 계정 이용 제한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GM이 로그조사를 통해 통상적인 매크로 사용자의 패턴으로 확인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한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공식적으로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수의 이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GM 및 회사를 이유없이 비방하거나 GM의 정상적인 운영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사기 및
해킹
게임 시스템을 악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아이템을 갈취하는 등의 행위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다른 이용자를 속여서 아이템을 편취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계정 영구 이용 제한        
GM 및 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 하는 행위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사기 가해자 및 사기에 관련된 모든 계정 계정 영구 이용 제한        
해킹 가해자 및 해킹에 관련된 모든 계정 계정 영구 이용 제한        
현물/현금
거래
채팅/표물/캐릭터 명/호칭 등의 게임 내의 의사전달 사항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캐시/현금으로 교환/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게임 내 아이템을 현금이나 현실상의 재화로 거래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게임의 계정을 현금이나 현실상의 재화로 거래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홈페이지 악의적인 선동글을 작성하는 행위 경고 7일 계정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커뮤니티상의 같은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올리거나 상업적인 사이트를 광고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행위 계정 임시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게시물 상에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의적으로 유출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계정 임시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웹 게시물에 게임 서비스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악의적인 유어비어 등을 유포하는 행위 경고 계정 임시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웹 게시물에 욕설 및 불쾌한 은어를 사용하는 모든 행위 게시물 삭제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웹 게시물에 다른 이용자와의 분쟁을 유도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행위 게시물 삭제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문의 및
신고사항
해킹/계정도용/불량유저 등의 사항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GM의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차질을 발생시키는 행위 경고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문의 및 신고사항을 통해 해킹/계정도용/불량이용자와 관련된 사실이 아닌 내용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GM의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고, 차질을 발생시키는 행위 경고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문의 및 신고사항을 반복적으로 같은 게시물을 작성하는 행위 경고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문의 및 신고사항에 욕설 및 불쾌한 은어등을 사용하는 모든 행위 경고 계정 임시 이용 제한 15일 계정 이용 제한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명의
도용
제3자의 명의로 계정을 생성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해제) 계정 임시 이용 제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 도용이 확인된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 도용과 관계가 있는 계정의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결제 제 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휴대폰 포함),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현을 결제한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기타 회사 혹은 GM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행위 30일 계정 이용 제한 계정 영구 이용 제한      
해외 (속칭) 작업장 IP로 확인되는 경우 계정 영구 이용 제한        

③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 제기
* 운영정책의 규정에 따라 제한 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해명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내용에 대하여 이의가 있으실 경우에는 “온라인삼국지 II”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하여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이의 신청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15일 내에 처리됩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16년 12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