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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11일]온삼이야기
  작성자 :
  등록IP :
  등록일 : 2018-10-11 12:23
  조회수 : 1361

안녕하세요.

온라인삼국지2 입니다.


적군과 아군이 동등한 위치에서 시작되는 공성전.

마치 매판마다 새로운 장기를 두듯 평등하게 시작할 수 있다면

보다 많은 전략, 전술, 컨트롤, 변수등이 발생하여 즐거움을 더할 수 있을것입니다.


MMORPG라는 장르에서 시간과 재화를 통해 강해지는 룰이 있는 게임에서 접목시키기에는

많은 부분 어려움이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삼국지는 3개의 나라가 대립하고 치열하게 경쟁했을때 게임을 하는 목표가 생기는 것인데 말이지요...


저희 개발진들은 이부분을 해결하고자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가지의 방식으로 무신서버에서 새로운 진형시스템을 적용시키게 되었습니다.




진형에는 기동지수, 공격지수, 방어지수가 있으며 수치에따라 각각의 능력이 다릅니다.


학익진 : 강력한 책략,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진형으로 각개 격파에 약하다.

어린진 : 공/방 균형이 맞는 진형이며 안정성이 높다.

추행진 : 방어력을 낮춰 행군속도를 높인 진형.

장사진 : 진형을 길게 늘려 이동속도와 생존도를 높인 진형.

방원진 : 공격력과 행군속도를 줄여 방어력을 극단적으로 높인 진형.

형액진 : 근접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최대한 높인 방어진형.

봉시진 : 빠르고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공격진형으로 책략에 취약하다.

기형진 : 안정적인 방어력을 유지하며 책략에 특화된 진형.

안행진 : 궁수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되는 공격진형.


각 진형은 서로 상성관계가 존재하며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진형을 사용했을때

효과적인 전투를 할 수 있게됩니다.


대군과의 전면전에서 승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빠른 판단력과 컨트롤을 통해 별동대 만으로

유격전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반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진형시스템은 10월중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이 지나간후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졌네요.

따듯한 아메리카노 한잔과 달달한 영웅의술 드시면서 즐삼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