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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pvp관련수치들에 대한 실험결과
  작성자 : camdensoft (유진*)
  등록IP : 175.210.*.*
  등록일 : 2018-05-22 00:03
  조회수 : 3277

안녕하세요. 온삼을 즐기고있는 유저입니다.

pvp를 하다보니 데미지 10~20에도 신경이 많이 쓰이더군요.

pvp에 관련되는 수치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하여져서

1:1문의를 남겼으나 계속 답변이 없었습니다... 비밀인가요?ㅎㅎ

그래서 직접 실험을 했습니다. 결과를 모든 유저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험 데이터가 꽤 많아 여기에 수치들을 일일이 다 적지는 못했습니다)

(실험은 근거리공격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원거리,마법은 다를수도 있습니다)


1. 공격력과 pvp공격%

간단합니다. 정보창의 공격력 : xxx~xxx일때 곱하기%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정보창의 공격력 : 100~120이고 나의 pvp공격% 총합이 50%일때

(100 곱하기 1.50) ~ (120 곱하기 1.50)이 됩니다. 즉 150~180이 됩니다. 

상대방이 관련저항 0 관련방어 0 pvp방어% 0일때 150~180이 박히게 됩니다.

치명타제외 평타기준입니다. 치명타는 저 수치에 곱하기%하면 되겠죠?


2. 저항과 방어

1번에서의 pvp공%적용데미지에서 저항,방어순으로 줄여주면 됩니다.

 2-1. 저항

 근저120일때 p공적용데미지에서 16%감소 (12%에서 +4%)

 근저220일때 p공적용데미지에서 26%감소 (22%에서 +4%)

 근저400일때 p공적용데미지에서 43%감소 (40%에서 +3%)

 근저533일때 p공적용데미지에서 56%감소 (53.3%에서 +2.7%)

 근저100당 10%감소라고 알고있었는데 실제 결과는 약간 달랐으며

 근저수치가 낮을수록 +%를 좀 더 해주는것 같습니다.

 본인의 근저수치가 600~800이라면 +2 ~ +1%정도 더해주면 될듯합니다.

 예로써 1번에서의 예처럼 pvp공%적용데미지 150~180일때 나의 근저가 400이라면

 43%감소가 되므로 (150 곱하기 0.57) ~ (180 곱하기 0.57)이 됩니다.

 즉 86~103이 됩니다.


  2-2. 방어

 간단합니다. 저항으로 나눈수치에서 방어력만큼 빼주면 됩니다.

 예로써 저항으로 나눈값이 500~550이다. 그리고 내 관련방어력은 50이다.

 그러면 (500 빼기 50) ~ (550 빼기 50) 즉 450~500이 됩니다.


3. pvp방어%

 실험전에 나머지는 어느정도 예측하였으나 pvp방어%가 감이 안 잡혔는데요.

 유일하게 관련있는 값은 공격자의 pvp공%적용데미지였습니다.

 저항으로 나누고 방어로 뺀값하고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주의하세요!!

 공격자의 pvp공%적용데미지에서 pvp방어1%당 평균 약 0.38%씩 감소시킵니다.

 예) 공격자의 공격력 800~850, pvp공%합 50% 그러면 최종 1200~1275가 됨.

      1200~1275의 0.38%값은 4.56~4.845이고 나의 pvp방어 총합이 30%다.

      그러면 (4.56~4.845 곱하기 30) 즉 137~145만큼 빼주면 됩니다.

저항으로 나누고 방어력으로 빼준값에 위의 pvp방어%에 의한 값을 또 빼주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pvp공%적용데미지에서 저항으로 나누고 방어로 빼준다.

그리고 개별값인 pvp방어%에 의한 값을 또 빼준다.


최종 예를 들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공격자의 정보창의 데미지 800~850,  pvp공격 50% --> pvp공%적용 1200~1275

맞는자의 정보창의 방어력100 저항400 pvp방어30%

편의상 최소데미지1200으로 계산. 1200에서 저항43%빼고 방어력100 빼주면 584

여기에 pvp방어%에 의해 (1200 곱하기 0.0038 곱하기 30)인 137을 빼주면

447의 최소데미지가 뜨게됩니다.


 

방울이3 (최준*) 119.196.*.*2018-05-30 22:24
오 궁금증 해결요 ㄳㄳㄳ! 고생하셨습니다
camdensoft (유진*) 175.210.*.*2018-05-22 00:51
실험결과들을 다시 되짚어봐도 위의 공식은 맞는것같습니다. 그런데 방어관련 수치들(근방,근저,p방%)을 높여서 생각해보면 공격력이 낮은 캐릭이 방어력이 쎈 캐릭을 공격하면 데미지가 0이 뜰수도있는데 실제로는 0이 안뜨지 않습니까? 아마도 이러한 경우에 최소한 공격력이 얼마쯤 들어가게 설정을 해놓은듯합니다. GM 운영자분 이 글 보시면 속 시원히 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camdensoft (유진*) 175.210.*.*2018-05-22 00:13
개인적으로 실험한거라 틀린부분이 있을수도 있으니 혹시 수정해주실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